YouTube 공식 쇼핑 채널 런칭
유튜브가 이달 말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공식 쇼핑 채널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이 문제에 정통한 관계자들이 수요일 밝혔다.
이들에 따르면 6월 30일 오픈 예정인 새 채널은 기업들에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며, 론칭과 동시에 약 30개 브랜드의 쇼핑 콘텐츠를 라이브 스트리밍할 계획이다.
YouTube가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공식 쇼핑 채널을 개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유튜브는 한국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유튜브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면서 다양한 유튜브 쇼핑 기능을 수시로 실험할 것"이라고 유튜브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유튜브는 작년에 탐색 섹션에 새로운 쇼핑 탭을 도입해 자격을 갖춘 크리에이터가 라이브 스트림에 제품을 태그하거나 동영상 아래에 제품을 나열하고 시청자가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인 필립 쉰들러는 알파벳의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에서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더 많은 콘텐츠와 시청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광고주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YouTube를 '쇼핑 가능한' 플랫폼으로 만드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알파벳은 Google과 YouTube의 모회사입니다.
쉰들러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많은 잠재력이 있으며 사람들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브랜드, 콘텐츠에서 더 쉽게 쇼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YouTube SWAT Analysis
YouTube는 미국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구글의 자회사 브랜드입니다. 스티브 첸, 자웨드 카림, 채드 헐리는 유튜브의 창립자이며, 2005년 2월에 동영상 공유 플랫폼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 브루노에 있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의 자회사 브랜드인 미국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스티브 첸, 자웨드 카림, 채드 헐리는 유튜브의 창립자이며, 2005년 2월에 동영상 공유 플랫폼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 브루노에 있습니다. 구글은 2006년 11월에 이 동영상 공유 플랫폼을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YouTube는 현재 구글 검색 엔진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입니다.
YouTube에서는 사용자와 콘텐츠 제작자가 특정 채널에 업로드, 검토, 다운로드, 재게시, 좋아요, 댓글, 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등록된 사용자만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댓글을 달고 구독할 수 있습니다.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동영상을 시청할 수만 있습니다.
YouTube의 강점
- 라이브 스트리밍
YouTube 라이브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의 훌륭한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는 실제 이벤트를 시청자와 직접 공유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사용자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유튜브 레드
YouTube Red는 일부 국가에서 플랫폼이 제공하는 YouTube의 특별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사용자에게 비디오를 다운로드하고 나중에 물을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광고없이 좋아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콘텐츠 제작자
유명인과 인물의 동영상은 입소문을 타면서 채널에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다른 많은 콘텐츠 제작자들도 경쟁에 뛰어들었고, 그들의 동영상도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편리한 디자인
YouTube는 편리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성인과 청소년 모두에게 똑같이 유명합니다. 좋아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강력한 모 브랜드
YouTube에는 강력한 모 브랜드인 Google이 있습니다. 실제로 검색 엔진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웹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동영상 공유 플랫폼은 모회사의 주요 수익원입니다. - 다국어
YouTube는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80개 이상의 다양한 언어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국어 기능은 회사가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콘텐츠 다양성
YouTube는 항상 개방적인 정책을 채택하여 다양한 콘텐츠 제작자가 동영상을 통해 자신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학습과 오락의 목적으로 YouTube를 사용합니다. - 바이럴
바이럴 동영상의 개념은 YouTube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YouTube 동영상을 공유하곤 했습니다. 특정 동영상이 대중 사이에서 더 많은 공유와 인기를 얻기 시작하자 플랫폼에서는 이를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불렀습니다.
유튜브의 약점
- 무료
YouTube의 대부분의 동영상은 무료이며 플랫폼은 유료 구독을 통해 수익을 얻지 못합니다. 따라서 광고가 회사 수익의 유일한 원천입니다. - 저작권 문제
많은 YouTube 콘텐츠 제작자가 저작권이 있는 동영상을 업로드하며 저작권은 중대한 위반입니다. 이는 소송의 형태로 이어지고 원본 제작자에게는 수익 손실로 이어집니다. - 소셜 미디어 공유
Facebook 및 Twitter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인기와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 내에서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 및 동영상 공유 서비스를 홍보하기 시작했습니다. 외부 동영상 플랫폼으로 연결되는 링크와 동영상 공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 팟캐스트
팟캐스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와 브이로거가 YouTube에서 개인 팟캐스트로 관심을 옮기고 있습니다. 팟캐스트를 통해 콘텐츠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며 Google의 규정을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유튜브의 기회
- 스마트폰 및 인터넷
전 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는 Google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YouTube 및 기타 Google 제품/서비스의 성장을 의미합니다. - 광고 없는 유료 콘텐츠
YouTube는 주요 수입원으로 광고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공유 플랫폼은 다른 수입원으로 유료 구독과 유료 시청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는 회사의 수입을 안정시키고 자원을 다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가 직면해야 하는 위협
- 경쟁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Amazon 프라임 비디오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온라인 스토어인 Amazon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이 브랜드는 막대한 자금력과 소비자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PV가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새로운 제안을 내놓으면 YouTube의 성장이 감소 할 것입니다. - 스마트폰 및 인터넷
전 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는 Google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YouTube 및 기타 Google 제품/서비스의 성장을 의미합니다. - 광고 없는 유료 콘텐츠
YouTube는 주요 수입원으로 광고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공유 플랫폼은 다른 수입원으로 유료 구독과 유료 시청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는 회사의 수입을 안정시키고 자원을 다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자 YouTube의 직접적인 주요 경쟁자입니다. 사람들은 광고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선호하고 동영상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넷플릭스의 동영상 콘텐츠가 유튜브보다 더 흥미롭다는 점입니다. - 규제
약 23개 단체가 2018년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에 YouTube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이 단체는 플랫폼이 부모의 동의 없이 어린이에 대한 정보를 불법적으로 수집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FTC는 YouTube가 COPPA(아동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법)를 위반한 것으로 판단하고 1억 7천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결론
YouTube에 대한 스왓 분석을 면밀히 연구한 결과, YouTube는 실제로 세계 최대의 무료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정부 규제, 경쟁 심화, 광고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점은 이 플랫폼의 주요 위협 요인 중 일부입니다. YouTube는 리소스를 다각화하고 법적 문제를 피해야 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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