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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Tesla 테슬라 기업 분석, 주가 예측, 향후 미래가치 분석 (1/3)

하니하니하니하니 2023. 2. 27.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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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개요

Tesla, Inc.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를 증명하듯 이름을 언급하면 유명한 발명가인 니콜라 테슬라보다 기이한 CEO와 전기 자동차의 이미지가 떠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브랜드는 어떻게 엄청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까? 본 편에서는 Tesla SWOT 분석을 살펴보고 이 불가사의하지만 매우 성공적인 기술 대기업의 후드 아래에 무엇이 숨어 있는지 완전히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Elon MuskTesla, Inc(원래 Tesla Motors)를 설립하지는 않았지만 오늘날 회사가 된 원동력이었습니다. 처음에 고급 스포츠카 생산 전문 회사로 출발한 Musk는 개발 중인 기술의 잠재력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첫 번째 제품인 로드스터는 2006년에 공개되었으며 몇 년 동안 그들의 유일한 제품이었습니다.

 

2010년에 회사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공장을 구입하고 차기 차량인 Model S의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포드 자동차 회사. 민간 투자자들로부터 몇 차례의 자금 조달과 미국 정부로부터의 후한 대출을 받은 후 회사는 조용히 로드스터를 중단하면서 2012년에 모델 S를 출시했습니다.

 

이후 회사는 2014 Tesla Autopilot 시스템, 운전자 지원 시스템 발표, 2015년 출시된 Tesla Powerwall을 통해 전기 배터리 및 에너지 저장에 투자하는 등 다양한 기타 기술 부문으로 계속 확장했습니다. 이 회사는 2016 SolarCity 26억 달러에 인수한 후 태양광 패널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이 회사는 2017년에 이전 제품보다 저렴한 대안으로 네 번째 전기 자동차인 모델 3 세단을 출시했습니다. 그 이후로 회사는 규모와 범위 면에서 계속해서 성장하여 미국 이외의 지역에 최초의 대규모 공장(Giga 공장이라고 함)을 중국에 건설했습니다. 2020년까지 이 회사는 다른 모든 미국 자동차 회사를 능가했으며, 불과 6개월 후에는 BMW, 폭스바겐,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업계 거대 기업의 합산 가치를 능가했습니다. 회사가 상당히 과대평가되었다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Tesla 2022년에 미국에서 6번째로 1조 달러의 기업가치를 달성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Tesla, Inc.를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로 만드는 몇 가지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2. Tesla 테슬라 강점

1) 인상적인 채용 전략

Musk는 항상 학력보다 재능과 경험을 우선시하는 CEO였으며 Tesla가 직원을 고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전을 갖는 것과 이를 효과적인 채용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는 다소 파격적이지만 효과적인 2단계 채용 프로세스를 개발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대부분의 채용 담당자가 사용하는 전통적인 면접 과정과 유사하지만 학력보다 관련 분야의 경험을 강조합니다. 1단계를 통과한 지원자는 각 후보자의 실무 능력을 테스트하는 실습 세션이 포함된 채용의 2단계로 이동합니다.

 

이 전략에는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공학과 같은 고도의 기술 분야에서는 이론적 지식보다 경험이 더 중요하며 더 생산적인 근로자로 이어집니다. 또한 이러한 분야에서 실무 경험이 있는 직원을 고용함으로써 교육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Tesla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고의 인재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2) 강력한 브랜드 가치와 높은 시가총액

‘231월 현재, Tesla는 총 시가총액이 5,470억 달러로 세계에서 7번째로 가치가 높은 회사였습니다. 이는 2021년 최고 가치인 1 600억 달러의 약 절반이지만 회사는 여전히 안전한 투자이며 대부분의 투자자는 강력한 장기 성장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Tesla 브랜드도 2023년에는 760억 달러로 2022년 평가액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상당한 가치가 있습니다.

 

몇 가지 주요 요인이 이 두 수치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였습니다. 회사는 위험을 감수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로 간주됩니다. 이 브랜드는 완전 자율 주행의 미래를 나타냅니다.

Tesla는 항상 광범위한 기술 혁신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가까운 산업 경쟁자보다 강력한 경쟁 우위와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독특한 조직 구조

Elon Musk는 그의 리더십 방식이 틀에 박히지 않아 비판을 받았지만 그가 Tesla 조직 구조에 미친 긍정적인 영향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공식적으로 회사는 내부 유연성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기능 및 부서 조직 구조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Musk가 추진한 실습 접근 방식과 그가 시행하는 몇 가지 비 정통적인 규칙과 같은 Tesla의 고유 한 계층 구조의 성공에 기여한 몇 가지 요인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빈번하고 불필요한 회의를 피합니다. 모임에서 더 이상 가치를 추가하거나 받지 않으면 모임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경직되고 번거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피합니다.

 

4) 독특한 브랜드 포지셔닝과 뛰어난 마케팅 전략

Tesla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가장 독특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회사가 기술에 손을 대는 자동차 제조업체인지 자동차를 만드는 기술 회사인지에 대해 여전히 심각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태양광 에너지 및 전기 배터리와 같은 2차 시장으로 회사가 확장되면서 후자로 향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에 관계없이 회사는 미국 내에서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산업과 지속 가능한 기술의 미래의 얼굴로 자리 잡았습니다. 회사가 브랜딩과 마케팅에 거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명성 자체를 말하게 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이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5) 강력한 혁신 역량

Tesla는 또한 혁신의 강국이자 특히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획기적인 신기술의 얼리 어답터라는 명성을 쌓았습니다. 몇 가지 주요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중급에서 고급형 전기 자동차의 범위입니다. 빠른 충전 시간을 제공하고 전기 자동차로 장거리 운송을 실현 가능할 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만드는 슈퍼차징 스테이션, 사용자가 무한한 양의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면서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Tesla Solar Roof, Tesla Powerwall은 사용자의 집에 설치할 수 있으며 그리드 또는 태양열 패널을 통해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혁신적인 Tesla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일반적으로 Tesla 자동 조종 장치로 알려짐)은 진정한 무인 차량을 구현하는 첫 번째 단계일 수 있습니다.

 

6) 거의 전체에 가까운 시장 지배력

Tesla General Motors, Toyota, Ford, Volkswagen 등과 같은 유명 자동차 회사보다 시가 총액이 더 높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거의 자동차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 Tesla는 모든 경쟁사를 훨씬 앞서며 세계 최고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로 확고히 자리 잡았습니다. 이 회사는 2021년에 900,000대 이상의 전기 자동차를 판매했으며 Tesla Model 3가 가장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7) 카리스마 넘치는 CEO

Elon Musk는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양극화된 인물이었지만, 그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회사 중 하나를 구축하고 세계 최고의 부자입니다. 수많은 애널리스트의 의견에 따르면 Musk Tesla 브랜드의 인기와 회사가 대표하는 것에 대한 투자자와 소비자의 신뢰를 뒷받침하는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그에게 던져진 도전 과제(비즈니스 측면과 기술 측면 모두)에도 불구하고 그는 비전 있는 리더십, 완벽한 직업 윤리 및 목표 달성에 대한 거의 광적인 집착의 혼합을 통해 많은 도전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8) 보다 친환경적인 기술로의 소비자 심리 전환

Tesla는 전기 자동차, 태양열 지붕 및 전기 배터리와 같은 친환경 기술 개발에 대한 시장 정서의 일반적인 변화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이를 브랜드가 나타내는 것, 현재와 미래를 위한 코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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